MTN NEWS
 

최신뉴스

내일(3일)부터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특별전 개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 위해 중기부와 신한금융 손잡아
특별 기획전에 소상공인 50개사 참여 예정
이유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신한금융그룹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진출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오는 3일부터 진행한다.

먼저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중기부의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년가게, 청년상인, 지자체 추천 소상공인 등 50개사가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기획전이 개최된다.

오픈 당일인 3일에는 10개사가 우선으로 입점한 후 7월 15일까지 순차적으로 소상공인의 입점을 추진한다. 1차로 입정하는 10개 업체는 ▲밀알 베이커리 ▲부각마을 ▲예천푸드바이오 ▲지평도예 ▲동동 ▲119레오 ▲도산도방 ▲오 은하수공방 ▲제이에로스 ▲허브앤조이 등이다.

중기부는 기획전 이외에도 소상공인이 자력으로 온라인을 통해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품소개 콘텐츠 제작 등 입점 준비 과정을 지원한다. 또, 온라인 마케팅 기법과 홍보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한다.

참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입점 준비부터 입점과 판매 전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고, 영상은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 외에도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올댓쇼핑'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 입점도 지원한다.

소상공인 온라인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도 가능하다.

중기부는 "이 프로젝트로 소상공인이 코로나로 인한 경영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비대면과 디지털화 등 소비유통 환경변화에 소상공인이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