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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2030 중심 매출 크게 늘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 전년 동기대비 76.4% ↑
이유나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연작이 2030세대를 중심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연작은 2018년 10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신개념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다.

연작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6.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같은 기간 젊은 층의 주요 구매 채널인 온라인을 통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4% 증가했고, 이 가운데 2030세대 매출 비중은 전체의 58%를 차지했다.

연작은 입소문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9월과 올해 5월 두 차례 백화점 내 타 브랜드의 에센스 공병을 가져오면 정품 '전초 컨센트레이트'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의 60%가 20~30대의 젊은 층이었는데, 이후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후기가 올라오면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연작은 기세를 몰아 이달초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롱웨어 포슬린 쿠션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 매출 확대에 나섰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관계자는 "화장품 성분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현명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좋은 성분의 고기능성 제품을 개발해 연작만의 차별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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