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트럼프 막내딸 ‘블랙아웃화요일’ 동참...美 누리꾼 “아빠한테나 말해라”

유지연 이슈팀



도널드 프럼프 대통령의 막내딸 티파니 프럼프가 ‘블랙아웃화요일’(#balckouttuesday) 캠페인에 동참했다.

티파니는 2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극히 적지만, 함께하면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헬렌 켈러의 말과 함께 검은색 바탕의 사진을 게재했다.

여기에 ‘블랙아웃화요일’,‘조지플로이드에게 정의를’이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블랙아웃화요일' 캠페인은 최근 발생한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에 대한 항의의 의미로 SNS등을 통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흑인인 플로이드는 지난 25일 미국 미니애폴리스에서 백인 경찰로부터 체포당하는 과정에서 비무장 상태로 목이 짓눌려 숨을 거뒀다.

티파니의 ‘블랙아웃화요일’ 게시물에는 1만 5000여명이 좋아요를 눌렀고, 수많은 댓글이 달렸다.

하지만 댓글 중엔 부정적인 반응이 다수였다. 티파니의 아버지인 트럼프 대통령이 날로 격화되고 있는 조지 플로이드 사망 규탄 시위를 국내 테러 행위로 규정하고 수도 워싱턴DC 병력 배치 등 초강경 대응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당신 아빠에게 이걸 설명해줘야 할 것”, “아빠한테 전화해서 이 메시지를 받으라고 해라”, “사람들한테 최루탄 쏘지 말라고 아빠에게 말해달라” 등의 댓글을 남겼다.

(사진=AFP)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