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20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 GSF2020' 5~6일 원주서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는 5일~6일 원주 댄싱공연장에서 ‘2020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이하 GSF2020)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강원도의 다양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기업 간 교류는 물론 어린아이, 청년,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참여형 경제문화 축제다.

‘모여라, 컴퍼니! Come, Funny!'를 주제로 총 6개의 테마존이 구성돼 도내 청년예비창업자, 로컬 크리에이터, 스타트업, 창업지원 기관 등 100여개 팀이 참여해 1차 산업인 농업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까지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테마는 ▲편리함이 Funny(불편사항 개선 서비스) ▲건강이 Funny(운동, 메디컬) ▲행복이 Funny(엔터테이먼트, 여행) ▲미래가 Funny(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 ▲창작이 Funny(지역의 특색활용) ▲생활이 Funny(생활용품, 식품)이다.

특히 시민들이 참여기업을 직접 (모의)투자하는 크라우드 펀딩과 도내 스타트업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해 사용해 볼 수 있는 경매 등 이벤트가 열린다.

이외 Maker Zone을 운영해 나무와 가죽 카빙, 레고 놀이터 만들기 등의 창의체험과 3D프린터, VR 등의 기술체험까지 다양한 즐길거리와 버스킹공연, 매직쇼 등의 볼거리, 먹거리까지 풍성하다.

한종호 센터장은 “GSF2020을 통해 기업네트워크 활성화 및 도민이 함께 즐기며 강원 창업문화를 알리고 창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과 일반인이 함께 어우러진 참여형 경제문화 축제가 될 것”이라고 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