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금융, '사회적 경제' 활성화…사회적기업-사회적약자 가교 역할

33개 사회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경력보유여성, 발달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
박지웅 수습기자

하나금융그룹은 4일 서울시 중구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대강당에서 사회적 경제 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회혁신기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했다.(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이 4일 서울시 중구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대강당에서 사회적 경제 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회혁신기업을 대상으로 통합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하나 파워 온 챌린지(Hana Power on Challenge)' 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 청년 디자이너, 경력단절여성(전문경력 보유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사회혁신기업 33곳이 참석했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는 하나금융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으로 발달장애인의 남다른 재능을 활용해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돕는다.

올해는 사회혁신기업 8곳을 선발해 발달장애인 16명과 매칭하고 인턴십을 통한 정규직 채용을 도울 예정이다.

'하나 파워 온 챌린지'는 사회혁신기업과 청년 디자이너·경력단절 여성을 연계해 이들의 사회 재진출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회혁신기업들은 기본적으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과 기업 성장을 위한 멘토링,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 받는다.

하나벤처스 뿐만 아니라 사회혁신 전문 컨설팅 임팩트 투자사인 MYSC(Merry Year Social Company)의 투자 검토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1Q Agile Lab'에 참여하고 있는 혁신 스타트업인 핀즐, 자란다, 플랫팜, 남의집, 아미쿠스렉스 등 5개사는 이번 하나 파워온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고, 질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수습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