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건설 시공 ’여수 웅천캐슬스타’, 5일 견본주택 오픈

김지향

8일 청약 접수, 11일 당첨자 발표, 12일 계약

사진: 5일 오픈한 여수 웅천캐슬스타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여수 웅천캐슬스타’가 5일 성황리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여수 웅천캐슬스타'의 견본주택은 최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문객들의 발열 체크 후 입장 및 소독매트, 손소독제등을 이용해 방역에 철저히 신경 쓴 모습을 보였다.

‘여수 웅천캐슬스타’가 들어서는 곳은 여수 웅천지구 내에서도 중심 상업지역으로 수준 높은 주거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특히 웅천지구 내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주거상품으로 조성되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06-1번지 외 4필지에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서며, 26~77㎡ 총 524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26㎡ 10실, 27㎡ 9실, 28㎡ 10실, 32㎡ 9실, 34㎡A,B,C 94실, 37㎡A,B 20실, 59㎡A,B,C 167실, 65㎡A,B 37실, 66㎡ 142실, 68㎡ 7실, 77㎡ 19실 등 다양한 타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의 구성은 입주자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여수 웅천캐슬스타’가 들어서게 될 사업지 주변은 최근 개발이 거듭되며 중심상업지에 걸맞는 문화, 생활 등과 관련한 인프라가 크게 늘었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웅천초, 웅천중 등의 교육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CGV, 메가박스 등의 멀티플렉스도 위치하고 있다. 또한 종합병원도 설립이 예정되어 있어 생활 인프라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융복합단지 에듀센터'도 위치하고 있다. '융복합단지 에듀센터'는 여수시립도서관 중 가장 큰 규모인 이순신 도서관과 어르신 다목적 체육센터, 아이나래 종합지원센터 등이 들어서 있어 생활에 편리함을 더한다.

여수 웅천지구는 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의 왕복 8차선 도로인 신월대로를 이용해 여수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KTX여천역, 엑스포역, 여수공항 등을 이용한 광역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여수에는 롯데케미칼과 GS에너지의 합작공장 설립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많은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무엇보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청약 당첨 후에도 재당첨 제한이나 주택 보유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어 정부가 잇따라 발표하는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여수 웅천캐슬스타'의 시공사는 롯데캐슬 브랜드로 잘 알려진 '롯데건설'이 맡게되어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롯데건설은 2019년 시공능력평가에서 8위를 차지했으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1군 브랜드 건설사로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오는 8일부터 청약홈을 통해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1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일은 오는 12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02-4번지에 위치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