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차세대 영상 의료장비 시장 진출"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신아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SK텔레콤이 '반도체 기반 디지털 X-Ray 발생기'를 통해 차세대 영상 의료장비 시장에 진출합니다.

SK텔레콤은 의료장비 원천기술 기업 나노엑스에 투자해 2대 주주가 됐으며 국내외 독점 사업권을 확보해 한국 내 생산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차세대 의료기술과 5G, AI를 융합한 결과물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표적인 혁신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코로나19 RNA 전사체를 모두 분석, 세계 최초로 공개해 주목을 받았던 김빛내리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 연구팀이 B형 간염 바이러스가 어떻게 스스로를 보호하는지 원리를 밝혀냈습니다.


김 교수는 "B형 간염 바이러스와 거대세포 바이러스의 생존 전략인 혼합꼬리 생성원리를 규명했다"며 "혼합꼬리를 이용한 유전자 치료 기술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교수 연구팀의 이번 연구결과는 국제 학술지 네이처 구조 분자 생물학에 소개됐습니다.


3.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이 대표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분들이 있어 빠른 시일 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평온한 일상의 행복을 다시 맞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방준혁 넷마블 의장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이 대표는 다음 주자로 최규복 유한킴벌리 대표이사를 지목했습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