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금융, 임직원 디지털교육 플랫폼 'DT 유니버시티' 출범

조정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금융 지식과 디지털 기술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DT 유니버시티(University)'를 출범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금융 DT 유니버시티는 온·오프라인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맞춤형 실무 교육을 진행하는 통합 교육 플랫폼으로, 디지털 인재를 ▲디지털 Biz 전문가 ▲디지털 IT 전문가 ▲혁신기술 전문가 등 3가지 분야로 정의하고 모든 임직원이 1개 이상의 분야에서 전문화된 인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과정은 총 3단계 과정이며 입문과정인 1단계에서는 디지털 마인드 함양, 최신 트렌드 등과 같은 공통 소양을 다루고 심화과정인 2단계에서는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학습한다.

고급과정인 3단계에서는 신기술 적용과 신서비스 개발을 위해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를 이끌어내는 해커톤 등이 진행된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5일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된 출범식에서 "DT 유니버시티의 맞춤형 교육으로 그룹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상향 평준화하고 향상된 역량을 기반으로 손님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