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두산맨→KIA맨’ 류지혁, 아쉬움 안고 두산 떠나...팬들 “너무 쉽게 1순위 주전 버렸다”

문정선 이슈팀



두산 베어스의 내야수 류지혁(26)이 팀의 투수 보강이란 미명 하에 기아 타이거즈 투수 홍건희와 1대1 맞트레이드 됐다.

두산과 KIA는 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맞대결이 끝난 뒤 1대1 트레이드를 공식 발표했다.

류지혁의 주 포지션은 유격수지만 내야 모든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만능 유틸리티 플레이어로, 팬들의 아쉬움도 큰 것으로 보인다.

청원초, 선린중, 충암고를 졸업한 우투좌타의 류지혁은 2012년 4라운드 전체 36번으로 두산에 입단했다. 그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두산에서 주전으로 뛰고 싶지, 다른 팀에서 주전으로 뛰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고 말할 정도로 두산에 깊은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두산 팬들도 그가 올 시즌 후 무려 10명이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리는 두산의 차세대 주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데 의심하지 않았던 터라 이번 트레이드에 상당한 충격을 받았다.

각종 포털과 야구 관련 사이트에는 그의 트레이드에 아쉬움을 나타내는 팬들의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 중에는 이번 트레이드에 대한 두산 구단을 성토하는 글도 상당하다.

한 팬은 “불펜의 불안이 주전보다 강한 주전을 버리도록 했다”고 꼬집었다. 또다른 팬은 “당장 FA가 수두룩 쏟아지는데 구단이 너무 쉽게 1순위 주전 후보를 버렸다”고도 했다.

류지혁은 군생활을 뺀 두산 1군에서 지난해까지 6시즌 동안 477경기에 나서 타율 0.263에 98타점, 7홈런을 기록했다. 올 시즌엔 19경기에 나서 타율 0.391에 4타점, 1홈런을 올렸다.

한편 이번 맞트레이드로 두산은 "선발과 불펜으로 많은 경험을 쌓은 홍건희가 마운드에 큰 힘을 보탤 것"이라고 기대했고, KIA는 "공수주를 두루 갖춘 류지혁은 전천후 내야수로 활용폭이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