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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충전으로 414km"…쉐보레 2020년형 볼트EV 출시

기존 모델 대비 주행거리 31km 늘어
급속충전 시 1시간 만에 80% 충전
김승교 기자

쉐보레 2020년형 볼트EV.(사진제공=한국GM)

한국GM은 9일 쉐보레(Chevrolet) '2020년형 볼트EV'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2020년형 볼트EV는 1회 충전 주행거리가 414㎞로 기존 모델 대비 31㎞가 늘어났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신형 볼트EV는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높여 전기차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주행거리에 대한 두려움을 완전히 해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볼트EV는 뛰어난 효율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66kWh급 대용량 신규 배터리 패키지는 LG화학이 공급하는 288개의 리튬이온 배터리 셀로 구성돼 최적의 열 관리 시스템으로 운용, 효율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했다. 급속충전 시 1시간 만에 배터리 용량의 80% 충전이 가능하다.

스티어링휠 후면의 패들 스위치를 통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회생 에너지 생성을 제어할 수 있는 ‘리젠 온 디맨드 시스템’을 탑재해 주행거리를 극대화했다.

신개념 회생제동 시스템인 원페달 드라이빙 시스템을 적용, 브레이크 페달 조작 없이 가속 페달만으로 가·감속에서 완전 정차까지 조작하는 등 에너지 효율을 증대했다.

파워트레인은 150kW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고출력과 36.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7초다.

각종 옵션도 대폭 추가됐다. 주차 시 차량 주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주는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가 새롭게 적용됐으며,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후방 카메라를 디지털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실내 이오나이저 기능을 기본 적용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은 그대로 적용됐다. 또 볼트EV 전용으로 개발된 미쉐린 셀프실링 타이어를 기본 탑재해 타이어 손상 시 타이어 내부에 도포된 실링제가 자

2020년형 볼트EV는 배터리의 용량 증가와 추가적인 상품성 개선에도 가격 인상 없이 판매가를 동결했다. 정부 및 지자체의 전기차 구입 보조금을 제외한 볼트 EV의 가격은 개소세 인하분을 적용해 ▲LT 4593만원 ▲LT 디럭스 4693만원 ▲프리미어 4814만원이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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