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美 코로나 백신 3종 7월부터 임상3상…정부 지원

박미라 기자






미국 연방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3종에 자금을 지원해 연구 마지막 단계라 불리는 '임상3상'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CNN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이날 CNN 인터뷰를 통해 미 정부가 민간 제약사 3곳이 개발하고 있는 백신 후보물질 임상시험에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수 만명의 연구 대상자가 참여하는 임상3상은 ▲모더나가 오는 7월 ▲옥스퍼드-아스트라제네카가 8월 ▲존슨앤드존슨이 9월에 각각 시행될 예정이다.

임상3상은 각각 50여개 지역에서 실시되며, 대부분은 미국에서 이뤄지지만 해외에서도 진행될 전망이다. CNN은 시험에 약 3만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파우치 소장은 "이번 자금지원 결정은 미 보건복지부가 국립보건원 및 다른 기관과 논의한 끝에 내린 것"이라며 "코로나19 백신개발을 위한 노력은 잘 되고 있으며 초여름까지 하나 이상의 백신 후보가 좀더 진전된 임상시험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정부는 3개 제약사 외에 다른 곳에서 개발하는 백신 후보에 대해서도 3상 임상시험을 지원할 수 있다고 CNN은 전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