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1조원 유상증자…책임경영 다할 것" 외 2건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1조원 유상증자…책임경영 다할 것"

박 회장은 오늘(11일) 사내 포털에 그룹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올린 메시지를 통해 "두산중공업은 3조원 이상의 재무구조 개선을 목표로 연내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 및 자본확충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두산과 ㈜두산의 대주주들은 두산중공업 유상증자와 자본 확충에 참여해 대주주로서의 책임 경영을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2. 임영문 SK건설 사장 "진천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조성 사업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

SK건설과 토우건설은 어제(10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충북도청에서 충북도 및 진천군과 ‘진천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2,6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임영문 SK건설 사장은 "다수의 산업단지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사업 역시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코로나19로 인한 세계경제 위기…국제협력과 디지털 혁신 중요"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어제(10일) 유럽 30개국 48개 보증 기관의 연합체인 유럽상호보증기관연합(AECM)과 함께 '디지털 변화 시대를 맞이하는 한국의 혁신금융 사례'를 주제로 공동 웨비나를 개최했습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세계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제협력과 디지털 혁신이 중요하다"며 "이번 웨비나가 한국과 유럽이 혁신적인 지식을 공유하고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국제적인 논의를 할 수 있는 지식공유 플랫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