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서울시, 일반 유흥시설에 완화된 집합금지 시행

"업소 생계고려…클럽·콜라텍 등 무도 유흥시설은 순차 적용"
문정우 기자



서울시는 15일 오후 6시부터 룸살롱 등 유흥시설에 대해 집합제한 명령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태원 클럽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5월 9일부터 현재까지 1개월 이상 내려진 집합금지보다 완화된 조치다.

이번 집합제한 명령은 활동도와 밀접도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전파력이 낮은 룸살롱 등 일반 유흥시설에 우선 적용하고, 클럽과 콜라텍, 감성주점 등 춤을 추는 무도 유흥시설은 순차 적용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일반 유흥시설은 면적당 이용인원을 제한하고 테이블간 간격을 1m이상 유지하게 된다. 주말 등 이용객이 몰리는 시간에는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는 등 밀집도와 활동도를 낮추도록 할 계획이다.

또 8대 고위험시설에 의무 적용하는 전자출입명부(KI-pass)를 통해 방문기록을 관리하고 4주 후 자동 파기해 코로나19 발생 우려를 최소화한다.

이번 조치로 집합제한 시설 중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는 업소는 적발 즉시 자치구청장 명의로 집합금지로 전환하며, 집합금지된 업소가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고발조치하게 된다.

만일 확진자가 나올 경우 방역비용이나 환자 치료비 등 모든 비용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치를 통해 1개월 이상 집합금지로 인한 업소의 생계를 고려하면서 시민들의 유흥시설 집단감염 우려를 최소화하고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이용자들도 위반 시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고발조치 등 책임을 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 0시 기준 서울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7명으로 총 누적 확진자는 1,120명으로 늘었다. 427명이 격리중이며, 현재 689명이 완치판정을 받고 퇴원했다.

신규 확진자 7명은 해외접촉 추정 1명, 양천구 운동시설 관련 1명, 도봉구 요양시설 관련 1명, 기타 4명이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