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인포섹, 사이버 보안 분야 ‘장애인 인턴십’ 신설

선발되면 직무 교육 후 일선 보안관제 프로젝트에 배치
김태환 기자



SK인포섹이 서울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성장 잠재력을 갖춘 장애인을 교육해 채용하는 ‘장애인 인턴십 채용 과정’을 신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코로나19로 인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현재 SK인포섹에는 25명 가량의 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는데, 인턴십 시행으로 30명을 추가 채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인턴십 과정은 전공 구분 없이 대학을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장애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화상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된 후, 서울장애인고용공단에서 약 두 달간 직무 교육을 받게 된다. 보고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 기본 소양 교육은 물론, 정보보호 시스템 운영, 침해사고대응 등 보안관제 분야를 집중 교육받는다.

SK인포섹은 지원자가 교육을 수료하면 3개월 간 실제 보안관제 프로젝트에 배치한 후, 업무 평가에 따라 정식 직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김병무 SK인포섹 경영지원/DT추진본부장은 “SK인포섹은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청년 고용, 자율적 유연 근무제 운영, 주52시간 근무 준수 등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면서 “잠재력을 갖춘 장애인들에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안정적이고, 차별 없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 인턴십 과정 신청은 SK인포섹 채용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김태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