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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로우] "농심, 해외 성장 스토리 이제 시작"-NH투자증권

조형근 기자

NH투자증권이 농심에 대해 해외 시장에서 성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42만 5,000원을 유지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6일 "올해는 그동안 지적받아온 국내 수익성 및 점유율 하락이 해소되고 해외 고성장은 더욱 부각될 것"이라며 "코로나로 인한 해외 시장에서의 국내 식품 판매 증가는 단기적 사재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해외 소비 저변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해외 시장에서 K-푸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해외에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경쟁 업체 대비 높은 성장성을 보일 것이란 설명이다.

조 연구원은 "농심의 제품은 현지 메인 스트림 채널에 폭넓게 입점되어 있으며, 프리미엄군으로 포지셔닝 되어 있다"며 "글로벌 전반적으로 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러한 특성이 부각되면서 경쟁 업체 대비 높은 성장률을 나타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6,363억원(+12.0% YoY), 영업이익 410억원(+400.5% YoY)로 예상했다.

조 연구원은 "전년도와 같이 인건비 및 기타 비용 증가분이 반영되는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판매 호조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확대로 인한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질 것"이라며 "국내는 코로나가 절정이었던 1분기만큼은 아니지만 전년 대비 수요 증가세가 유지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미국법인은 2분기 이후 코로나 영향이 본격화되면서 전반적인 식품 수요 증가 흐름을 같이하며 고성장할 것"이라며 "중국법인은 코로나가 빠르게 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자국 제품의 기피 현상 및 K-푸드 선호도 상승으로 1분기보다 오히려 높은 성장률을 나타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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