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문 대통령, 6월 중 3차 추경안 처리 촉구…"비상한 방법 강구해야"

"추경 늦어질수록 국민 고통 커져…국회에 간곡히 당부"
김이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국회 원 구성을 둘러싼 여야 간 이견으로 3차 추가경정예산안의 국회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6월 통과가 무산돼서는 안 되며 비상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국민은 추경을 기정사실화하고 있고 여야 이견도 크지 않은데 6월 통과가 무산되어서는 안 된다"며 "비상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이날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국회 원 구성 협상 교착으로 3차 추경안이 심의 착수조차 이뤄지지 않은 상황과 관련해 추경이 늦어질수록 국민 고통이 커진다고 우려했다.

문 대통령은 "추경이 늦어질수록 국민 고통이 커진다"며 "국회가 부디 6월 중 추경안을 반드시 통과시켜주기를 간곡히 당부한다"고 했다.

강 대변인은 3차 추경이 시급히 통과돼야 하는 이유로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등을 대상으로 1인당 150만원 지원해야 하는 등 7가지를 제시했다. 또 실업급여와 55만개 일자리 창출, 12만명에 대한 구직활동 지원금, 소상공인 100만명에 대한 금융지원 등을 언급하며 3차 추경에 담긴 정책을 설명했다.

강 대변인은 "지금까지 말한 고용대책, 소상공인 지원대책만 살펴봐도 극한 상황에서 직접 현금지원을 받거나 금융애로를 해소해 생계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국민이 최소 390만명 이상"이라며 "390만명 이상의 다급한 국민 상황을 국회가 외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제는 시간이다"라며 "하루 지체될수록 우리 국민 390만명의 고통이 하루 더 연장된다고 강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역시 이날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대책들을 차질없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집행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3차 추경안의 조속한 국회 처리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실장은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의 자본이 확충돼야 정부의 대책이 유효하게 가동될 수 있고, 정책금융기관의 출자 금액이 이번 추경에 반영돼 있다"고 설명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