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봉엘에스, 유럽서 유기농화장품 원료 인증 '코스모스' 획득

조형근 기자

대봉엘에스 연구소 / 사진=대봉엘에스 제공


화장품 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유기농 화장품 원료'(COSMOS CERTIFIED)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COSMOS 인증은 국제유기농화장품협회(ALISBL)에서 만든 유기농 관련 인증 제도로 ▲유기농 화장품 원료(COSMOS CERTIFIED) ▲유기농 화장품(COSMOS ORGANIC) ▲천연 화장품(COSMOS NATURAL) ▲화장품원료 승인(COSMOS APPROVED) 등 4가지로 분류된다.

앞서 프랑스와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여러 인증기관에서 운영되던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 기준을 통합해 국제유기농화장품협회에서 'COSMOS' 인증으로 관리하고 있는 것이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COSMOS 인증은 원물, 원물의 원료화, 제조과정, 품질관리 등 전 과정에서 까다롭고 엄격한 검증 평가를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다"며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화학 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식물 원료만을 사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대봉엘에스는 COSMOS 인증을 위해 '에코셀룰러 워터'(Ecocellular Water)를 활용했다. 에코셀룰러 워터는 저온 감압의 조건에서 식물세포 자체에 존재하는 물과 유효 성분을 응축한 식물세포수로, 유기물 함량이 높아 유기농 화장품 인증 기준을 쉽게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무색투명하고 피부 친화력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Ecocellular Tomato Water ▲Ecocellular Sudachi Water ▲Ecocellular Aloe Water ▲Ecocellular Cucumber Water 등이다.

대봉엘에스는 에코셀룰러 워터 제조장치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이를 활용한 효능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 에코셀룰러 워터 공정을 통해 원하는 원물로 고객 맞춤형 제조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건강과 환경에 대한 인식과 책임감이 높아지고 있어 천연·유기농 화장품 수요가 늘고 있다"며 "국내 천연 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자원을 확보하고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료화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