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하우시스, 6·25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지원

-6·25전쟁 70주년 맞아 경기지역 거주 참전용사 2명 자택 개보수 지원
-사업역량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 지속 전개해 나갈 것
신아름 기자



LG하우시스가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지원에 나섰다.

LG하우시스는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6·25 참전용사 2명의 자택 개보수 공사를 최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참전용사는 6·25 전쟁 당시 제3 보병사단 소속으로 대북방송을 진행한 김기화(88세, 경기 가평군) 씨와 의무병으로 참전한 이강섭(89세, 경기 안성시) 씨다.

LG하우시스는 국가보훈처와 협력해 지원 대상자 중 주택 노후도 등을 고려해 개보수가 시급한 2명을 선정했다. 특히 김기화 씨는 여성 참전용사로서는 처음으로 LG하우시스의 참전용사 주거환경 개선 지원 대상자에 선정됐다.

LG하우시스는 6월 중순부터 개보수에 필요한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자재를 지원해 약 2주간 공사를 진행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참전용사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내시도록 도울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애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6·25 참전용사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쳐왔으며 지금까지 국내 11명, 해외 3명 등 총 14명 참전용사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