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유플러스, 무인화 매장 확대…"매장 직원 안 줄인다"

황이화 기자

LG유플러스 언택트 매장에 비치될 키오스크의 모습. /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무인화 매장을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0월 서울 종로구에 '언택트 매장'과 '새로운 체험형 매장(이하 체험형 매장)'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언택트 매장에서는 이용자의 탐색-상담-개통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무인화를 추진한다. LG유플러스는 이용자가 '셀프 개통'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9월까지 유심(USIM) 무인·판매셀프 고객.서비스(CS)·고객경험관리 등의 기능이 있는 키오스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요금조회나 납부·요금제 변경 등 단순한 업무는 키오스크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단말이나 통신서비스에 궁금한 사항은 인공지능(AI) 챗봇 또는 화상상담 등을 활용해 응대하게 된다.

또 단말·상품·서비스를 이용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경험을 연결하는 옴니채널(O2O)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언택트 매장은 키오스크 도입에 따른 무인화 매장으로, 완전 무인 매장은 아니다. 직원이 상존하는 와중에 이용자는 비대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개념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완전 무인 매장은 아니라 기존 직원 수를 줄이지 않고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방식"이라며 "직원이 없는 무인 매장 운영 관련해선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체험형 매장의 경우, 상권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가구별 이용자 특성이 반영된 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측은 "언택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구매·체험 과정을 분석해 일반 매장에도 비대면·무인화 고객경험을 확대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