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안은진 ‘슬의생’ 시즌1 종영 소감? "사랑한 사람과 이별한 느낌”

선소연 인턴기자



친근한 인상, 또랑또랑한 목소리, 수더분한 성격이 매력적인 배우 안은진. 그는 작년 넷플릭스 ‘킹덤’, OCN ‘타인은 지옥이다’에 이어 올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산부인과 레지던트 추민하를 연기하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언제 어디서나 반가움이 앞서는 그를 bnt가 만났다.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 촬영에서 그는 추민하를 잇는 대담한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발랄함은 물론 위협적인 카리스마와 대범한 포즈를 뽐내며 색다른 변신을 꾀했다. 자칫 심심할 수 있는 화이트 수트 세트업과 궁극의 레오파드 패턴 드레스, 6월의 꽃 양귀비를 연상케 하는 샛노란 원피스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촬영장 모두가 그에게 스며들 수밖에 없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 인기몰이에 성공한 그에게 근황을 묻자 “JTBC 드라마 ‘경우의 수’를 촬영하고 있다. 현재 촬영분에는 내가 나오지 않아 잠시 쉬면서 인터뷰하거나 화보를 찍으며 보내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지만 코로나 때문인지 크게 인기를 실감하지는 못하고 있다”라며 웃어 보였다.

안은진의 인생 캐릭터라 할 수 있는 추민하 역은 솔직한 성격을 넘어 개성 넘치는 인물로 그려져 시청자들의 애정 속에서 ‘추민하’와 ‘스며들다’를 더한 ‘추며들다’라는 신조어를 탄생케 했다. 이에 대해 “어떻게 그런 재미있는 파생어를 만들 수 있을까 싶다. 대중들이 정말 똑똑하고 대단하다고 느꼈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후진 없는 직진으로 짝사랑의 정의를 새롭게 쓴 추민하. 일은 곰처럼 하면서 사랑은 들소 같다는 말에 “들소라는 표현 맞는 것 같다. 아무래도 민하 성격이 한몫하지 않았을까. 싫은 마음도 면전에서 솔직하게 말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마음 역시 지체할 이유가 없었던 것 같다”라며 이어 “고백은 부딪히는 게 답이다. 좋아하는 마음을 혼자 끙끙 앓기보다 차이더라도 속 시원히 고백하는 게 후련하다”라며 추민하다운 고백 팁을 전수했다.

기억에 남는 촬영 에피소드가 있는지 물으니 “마지막 촬영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너스레를 떨면서 떡볶이를 먹는 장면인데 마음은 ‘오늘 촬영이 끝이야’하고 축 처져 있었다. 다시 만날 걸 알면서도 스태프들한테 계속 찡찡거렸다. 집에 오는 내내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한 느낌”이라며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를 부탁하자 “먼저 추민하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 5개월 후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촬영에 들어갈 것 같은데 석형과 민하의 미래를 먼저 알고 찍을 생각에 기대된다. 팬들을 놀리는 건 아니지만 내년에도 사랑해주시리라 믿고 그동안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사진:bnt)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