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화파워시스템, 가스공사에 '수소 충전 시스템' 공급

압축기, 고압용기, 냉각장치 등을 컨테이너 방식으로 공급
문수련 기자



산업용 압축기 제조회사인 한화파워시스템은 한국가스공사가 수행 중인 복합에너지 허브 구축 사업의 수소충전 시스템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압축기, 고압용기, 냉각장치 등 기자재를 컨테이너 안에 설치하는 패키지형 수소충전 시스템을 개발하여 한국가스공사에 공급한다.

이 패키지 시스템은 기자재를 현장에서 개별로 설치했던 기존 방식과 비교했을 때 설치 면적, 기간, 구축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 또 시스템 설계부터 구축, 시운전, 최종검사까지 모두 수행할 예정이다.

한화파워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천연가스 공급관리소 기반 수소충전소에 적용되는 수소충전 시스템 실적을 확보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한국가스공사는 경기 화성시 소재 발안관리소 인근지역에 ICT 기술과 연계해 전기, 수소, 열, 천연가스 등 복합 에너지를 공급하는 지역 거점형 허브 구축 및실증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수소충전 시스템뿐만 아니라 한국가스공사와 공동 개발한 터보 팽창형 정압기도 올해 납품할 예정이다.

이 정압기는 생산 과정에서 연소와 소음 발생이 없이, 감압과정에서 버려져 온 폐압을 에너지로 회수하는 친환경 발전시스템이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경쟁력 있고 안전한 수소충전 시스템 보급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화파워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수주의 주요 요인은 그동안 주문형 압축기 및 패키지 사업을 통해 축적된 시스템 제어 및 엔지니어링 기술과 노하우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바탕으로신뢰성과 안정성을 확보한 수소충전 시스템을 계속해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터보 팽창형 정압기를 해외로본격 수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