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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5월 中 건설기계 시장서 해외업체 시장점유율 '1위'

전년대비 월간 판매 2배…누계 판매도 전년 상회
문수련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고객 맞춤 지원 프로그램 ‘두산케어’로 봄철 장비 점검 캠페인을 진행해 시장의 호응을 얻었다. 여름철에도 캠페인을 이어가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지난 5월 한달 동안 중국 굴착기 시장에서 현지 진출 해외기업(MNC) 가운데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5월 월간 및 누적 판매량 역시 지난해를 넘어섰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중국 시장에서 총 2166대의 굴착기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9% 이상 늘어난 수치다.

시장점유율은 7.3%로 그 동안 중국 시장 내 해외업체 가운데 1위를 차지해 왔던 미국 업체를 앞질렀다.

두산인프라코어는 5월까지 누계 판매량에서도 1월과 2월 코로나 19로 인한 침체에도 불구하고 9408대를 판매해 지난해보다 10% 가까이 판매량을 늘렸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이 같은 성과는 중국 시장의 빠른 회복세 속에 현지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4월과 5월 중국 전역에서 영업대리점들과 함께 중국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을 통해 사전예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봄철 장비 점검 캠페인 ‘두산케어’를 진행했다.

두산케어는 장비 전문가들이 직접 고객 현장을 방문해 장비 운용 컨설팅과 유지보수 교육 등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 지원 프로그램으로 두 달 동안 총 2600여 대의 장비를 점검 보수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가동이 중단된 고객 장비가 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활동을 펼친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에 대한 시장 호응에 힘입어 여름철에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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