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진옥동 신한은행장 "외국인투자기업에 원스톱 금융 솔루션" 외 3건

이수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진옥동 신한은행장 "외국인투자기업에 원스톱 금융 솔루션 제공"


신한은행은 광주광역시, 광주테크노파크와 광주시 외국인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신한은행은 공동 투자유치 IR 활동을 포함해 외국인투자기업의 한국 진출 전반에 거친 원스톱 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권광석 우리은행장 "금융소외계층 자활 돕겠다"

우리미소금융재단은 권광석 우리은행장을 재단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미소금융재단은 영세자영업자 등 서민 생활안정자금과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재단입니다.

권광석 우리미소금융재단 회장은 취임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어려워진 영세자영업자와 금융소외계층의 자활을 돕기위해 재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 "국가유공자 예우·복지 향상 노력"

한화시스템은 6·25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저소득 참전 유공자에 위문품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국가유공자 분들의 예우와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앞으로도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스테이 스트롱 챌린지 동참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스테이 스트롱'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두 손을 모아 기도하며 비누 거품으로 손을 씻고, 철저한 개인위생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최병오 회장은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우리 모두가 당연하게 생각했던 일상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그 날이 올 때까지, 우리 모두의 뜻과 지혜를 모으자"라고 전했습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