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의회, 의장 곽도영 의원-부의장 박효동 의원 선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의회)10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곽도영 도의원

25일 강원도의회 의장 선거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을 통해 제10대 후반기 의장에 곽도영 도의원, 부의장에 박효동 도의원을 선출했다.

재적의원 46명 중 더불어민주당 35명으로 당내 경선으로 치뤄진 이번 의장단 선거는 1차에서 50%를 넘지 못해 2차 결선을 치루는 등 치열한 경쟁을 보였다.

상반기 부의장이었던 박윤미 의원은 강원도 최초 여성 의장에 출마해 선전했지만 상반기 기획행정위원회 상임위원장이었던 곽도영 의원에게 2차 결선에서 낙마했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춘천 이종주 의원과 고성 박효동 도의원이 출마해 박효동 의원이 부의장에 선출됐다.

이번 더불어민주당 경선에는 무려 23명이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에 출사표를 던지면서 선거열기를 더했다. 특히 영서지역 의원들이 후반기 원내구성에 출사표를 던지면서 지역분배 논란이 있었지만 상임위원회에 지역별 분배가 이뤄지면서 논란을 잠재웠다.

민주당이 중복 출마를 못하도록 방침을 정함에 따라 재선 의원들이 의장단 선거에 몰리면서 상임위원장과 원내대표에 초선 의원간 경쟁도 만만치 않았다.

원내 구성에는 의장에 곽동영(원주) 의원, 부의장에 박효동(고성)의원, 의회운영위원회에 김진석 의원, 기획행정위원회 김규호(양구) 의원, 사회문화위원회 장덕수 의원(정선), 농림수산위원회 김정중(양양) 의원, 경제건설위원회 김형원 (동해), 교섭단체대표에 허소영(춘천) 의원이 선출됐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