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방역당국 "동행세일, 가급적 온라인 참여 당부"

박미라 기자






정부가 오늘(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에 가급적 온라인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26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정부 내에서 상당히 많은 준비기간과 논의를 거쳐 온라인 행사를 장려하는 방식으로 추진돼 가급적이면 많은 이들이 한 번에 몰리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했다"며 "국민들도 대부분 온라인을 통해 동행세일에 참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윤 반장은 이어 "동행세일은 생활방역체계 하에서 기본적으로 생활과 경제적 활동, 방역이 조화가 되는 부분으로 이 같은 취지에서 정부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다"면서도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방역 관련 사항은 철저히 준비해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동행세일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추진하는 대규모 특별할인행사다.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며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비대면 특별행사, 6개 지역별 현장행사 형태로 나눠 진행된다.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을 감안해 행사를 비대면·온라인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서울, 부산, 대구, 전북(전주), 충북(청주), 경남(창원)에서 열리는 현장행사에 대해서는 강화된 방역조치를 실시한다.

보건당국은 상당수 인원이 밀집할 수 있는 장소에서 열리는 현장행사에 대한 감염 우려와 관련해 지방자치단체 등을 동원해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중기부를 중심으로 행사 주관기관과 지자체가 방역대응반을 꾸려 행사장별 방역요원을 10명 이상 배치토록 했다.

이를 통해 행사 기간 매일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안내, 손소독제 비치 등의 방역상황을 점검한다. 대면 접촉이 많은 푸드코트와 테이블 등에는 가림막을 설치하고 실내 행사장에 대해서는 환기·소독 등을 철저히 진행한다.

행사를 방문한 출입자 명부에 대해서도 기록·관리를 철저히 하고 밀집도 관리를 위해 입장 인원은 제한한다. 유증상자가 발생할 경우 신속히 행사장 전반에 대한 방역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윤 반장은 "부득이하게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가 이번 주말 상당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지자체와 협조해 방역 수칙을 지키도록 할 것이며 대전시의 경우, 공무원을 투입해 방역수칙 관련 부분을 철저히 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득이하게 행사장에 가는 경우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한 여러 안내들을 잘 따라주길 거듭 부탁드린다"며 "실내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일정한 거리두기가 유지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