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부영그룹, 마산장학재단에 100억원 출연

경제적 어려움 겪는 학생들에 장학금 지원
문정우 기자

부영그룹 사옥. (자료=부영그룹)

부영그룹은 30일 마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재단법인 마산장학재단에 100억원을 출연한다고 밝혔다.

마산장학재단은 앞서 지난 15일 재단 설립 전 발기인 총회를 열고 정관제정과 심의‧의결, 이사회 선임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재단은 부영그룹과 국회의원, 교육인, 법조인, 지역 경제인 등이 모여 마산지역의 장학 사업과 각종 학술연구 사업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재단은 우수한 지역 인재육성 사업과 관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영그룹은 국내 초·중·고·대학 등에 100여곳이 넘는 교육·문화시설을 짓고 우정교육문화재단을 통해 해외 유학생 1,743명에게 총 68억여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특히 경남 창신대학교의 재정 기여자로 나서 신입생 전원에게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하기도 했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재능이 있어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으면 한다"며 "재단의 지원을 통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