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리디, 웹툰 공모전 개최…총상금 3억6천만원

창작의 자유 보장…"소재와 장르에 제한 없어"
윤석진 기자

사진/리디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리디(대표 배기식)는 1등에게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대규모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전자책을 넘어 웹소설,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리디가 웹툰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 하고 좋은 작품과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창작자의 자유와 권리를 최대한 보장하는 이번 리디 웹툰 공모전은 소재와 장르에 제한 없이 전연령이 즐길 수 있는 웹툰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6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상금과 혜택도 크게 강화했다. 대상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과 리디북스 연재 기회가 주어지며 별도 시상부문으로 IP상을 수여해 웹툰 작품을 기반으로 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사업적 시도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리디 자회사인 오렌지디가 주관사로 참여하며 드라마 제작 3사가 후원한다.

'열혈사제', '낭만닥터 김사부' 등을 제작한 삼화네트웍스와 '어쩌다 발견한 하루', '성균관 스캔들' 등을 제작한 래몽래인, 더그레이트쇼가 심사에 참여해 모든 응모작을 대상으로 드라마,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 2차 저작 사업을 함께 검토할 예정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많은 창작자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리디북스를 통해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