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대림건설 초대 대표이사, 조남창 전 삼호 사장 외 4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이유나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대림건설 공식 출범… 초대 대표이사에 조남창 전 삼호 사장

삼호와 고려개발의 합병 회사인 대림건설이 다음달 1일 공식 출범합니다.

대림건설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된 조남창 전 삼호 사장은 "현재 건설업은 소 빙하기 시대로 진입하고 있고 대형사의 시장 점유율은 양극화가 심화해 근원적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지속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디벨로퍼로의 사업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2. 현대·기아차, 상용개발담당에 '마틴 자일링어' 임명

현대·기아자동차가 다임러트럭의 전동화 부문 기술개발 총괄 출신 마틴 자일링어를 연구개발본부 상용개발담당 부사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습니다.

마틴 자일링어 부사장은 30년 이상 다임러그룹에서 상용차 개발자로 근무한 이 분야 최고 전문가로 꼽힙니다.

마틴 자일링어 부사장은 "상용차 산업은 환경적, 경제적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신기술과 신차를 통해 효율성과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며 "새로운 사업 환경에서 나의 역할이 발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 전해상 도레이첨단소재 사장, 덕분에 챌린지 동참

전해상 도레이첨단소재 사장이 코로나19 극복에 나선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임직원들과 함께 동참했습니다.

전 사장은 "도레이첨단소재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용 소재공급에 계속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호반그룹, 협력사와 상생협력 위해 450억 쾌척

호반그룹이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총 450억원 규모의 지원금을 쾌척하기로 했습니다.

송종민 호반건설 사장은 "력사의 성장이 호반건설의 성장으로 직결된다"며 "호반건설은 협력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코트라, 강소중견기업과 해외시장 진출방안 논의

코트라가 세계적인 역량을 보유한 강소중견기업과 해외시장 진출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어려운 환경이지만 세계시장에서 기회를 찾으려는 마음가짐을 유지해달라"며 "코트라도 우리 강소중견기업이 세계 무대에서 수출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