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8평창기념재단, EF코리아 후원으로 '동계스포츠 교육 웹포털 서비스' 운영

권혜민 기자

(사진=2018평창 기념재단)

2018평창 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은 30일 EF코리아를 동계스포츠 공식 교육서비스 파트너로 선정하고 EF코리아와 온라인 교육서비스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후원 내용은 올림픽 교육 웹포탈 구축 및 교육 컨텐츠 보강 등 1억원 상당이며, 이번 협약으로 기념재단은 동계스포츠 교육을 위한 온라인 교육 웹포털을 이날부터 공식 오픈해 운영한다.

기념재단은 올림픽 유산 전파를 위해 전국 유소년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집합 교육인 수호랑 반다비 스포츠 캠프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 올 하반기 이후로 모든 오프라인 교육을 잠정 연기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EF코리아의 후원으로 오픈한 교육 웹포탈을 통해 올림픽 가치 교육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재단은 보고 있다.

교육 웹포털 운영 취지는 교육영상, 학습지도안, 학교방문 등 다양한 동계올림픽 교육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올림픽 정신과 가치를 알리고 2018 평창 대회의 유산을 미래 세대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교사용 동영상 및 수업자료, 학습지도안 등 교사를 위한 콘텐츠와 올림픽 영상자료, 수업자료, 동계올림픽 소식 등 스스로 학습이 가능한 학생용 콘텐츠가 있다.

동계올림픽 스포츠 종목별 21개의 주제와 대회 일반 관련 5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어 교육영상자료, 학습지도안, 온라인 수업, 학교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고 기념재단은 교육부 등 관계기관을 통해 전국 초중고 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EF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을 시작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포함 7개 올림픽에 교육과 언어서비스를 후원했고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의 교육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2018 평창 대회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2016년1월~2018년 2월 90만명 이상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기념재단은 EF코리아의 후원에 힘입어 이번 교육 웹포털 개설을 시작으로 단계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의 웹포털을 향후 IOC 주관2024 강원 유스 올림픽 공식 교육 웹포탈로 전환할 계획이다.

유승민 재단 이사장은 "교육 웹포털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소년 교육 활동의 가장 훌륭한 대안이다. 어려운 시기에도 후원을 아끼지 않은 EF코리아 측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2018평창 기념재단 교육 웹포털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권혜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