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부산림청,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대상 산림교육서비스 제공

권혜민 기자

(사진=동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상익)은 3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강원도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복), 강릉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전이복), 사단법인 강릉생명의숲(이사장 홍문식)과 '청소년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산림교육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청소년 상담·교육·취업 지원 시설인 꿈드림이나 학업중단 숙려제에 참여 중인 청소년 등 학업중단의 위기를 겪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문화된 산림 분야의 다양한 교육과 체험 학습 지원을 위한 협약이다.

협약은 ▲산림교육, 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숲체험 프로그램 공동주최 및 협력 ▲학교 밖 청소년·학업중단위기 청소년을 위한 전문화 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공동 추진 ▲산림교육, 생태교육, 문화 활성화를 위한 행사의 공동 추진 ▲협력사업의 목적 실현을 위한 시설사용 등 편의 제공 ▲기타 상호 발전과 협력에 필요한 사항 등을 포함한다.

동부지방산림청은 청소년 특성에 적합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효성 있는 산림 분야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슬기로운 산림살이(산림의 기능과 산림사업 견학) ▲뚝딱뚝딱 목공교실(자기주도적 목공 창작 활동) ▲숲으로 떠나는 여행(산림시설 방문 및 산림휴양 체험) ▲힐링 숲포츠(다양한 산림레포츠 체험) ▲도전! 산림교육전문가(산림교육전문가 자격취득 지원)와 ▲산림분야 특강이 있다.

청소년에 대한 심리적 이해, 정서적 지지를 바탕으로 학업 위기를 극복하도록 지원하고 숙려 기회를 부여해 학업중단 예방 효과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이상익 청장은 “기관 간 협업으로 청소년들에게 산림 분야에 대한 진로지원, 자기역량 강화, 개인 휴식 등을 제공해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10대의 젊고 활동적인 에너지를 산림과 함께 분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혜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