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T-서울아산병원-현대로보틱스, 언택트 감염 관리 스마트병원 구축 추진

황이화 기자

전홍범 KT AI/DX융합사업부문 부사장(왼쪽부터), 이상도 서울아산병원장, 서유성 현대로보틱스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KT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감염 관리가 필수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KT와 서울아산병원, 현대로보틱스가 감염병을 차단하는 비대면 스마트병원을 구축한다.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아산병원에서 전홍범 KT AI/DX융합사업부문장(부사장)과 이상도 서울아산병원 병원장, 서유성 현대로보틱스 대표이사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스마트병원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중증환자 입원이 많아 외래진료와 입원환자 보호를 위해 스마트 병원 솔루션의 필요성이 강조돼 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영상솔루션을 통해 선별 진료소 방문환자와 병원 진료실을 연결하는 원내 감염관리 언택트 진료를 비롯해 웨어러블 디바이스·IoT센서·의료전용 영상솔루션으로 입원환자 위치와 건강상태를 파악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실시간 케어(스마트환자관리), 병원 내 물품·자산 관리를 로봇기반으로 자동화하는 스마트 물류 관리 솔루션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KT는 5G, AI, 클라우드 등 ICT 역량을 활용한 의료 DX 플랫폼과 솔루션 개발을 주도하고, 현대로보틱스는 로봇으로 자동화 설비를 구축한다. 서울아산병원은 의료산업 현장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스마트병원을 구현한다.

전홍범 KT 부사장은 "이번 3사간 협력은 지난 6월 현대로보틱스 투자 이후 첫 번째 사업협력으로, 스마트 감염관리 솔루션 공동개발을 통해 의료기관의 감염병 확산 방지 대응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