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프리미엄 새 도시로 거듭나는 사통팔달 계룡시 '한라비발디 더 센트럴’ 관심 집중

김지향

대전·세종·논산·공주 등 주요 도시 빠르게 연결-충청권 광역철도 구축, 대전 접근성 탁월

사진-계룡 한라비발디 더 센트럴 투시도(제공-㈜한라)

충남 계룡시가 프리미엄 새 도시로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대중교통망 확충으로 대전은 물론 세종·공주·논산 등 인근 주요 도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대전의 배후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

대전 충청권 광역철도망 구축이 본격화하고, 계룡~대전 간 도로망이 확장되거나 국도 대체 우회도로가 개설되는 등 계룡시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서대전권 대중교통망 확충…계룡, 대전생활권으로 완전 진입

호남고속도로와 인접한 계룡시는 전국을 2시간대 연결이 가능해 예전부터 물류 거점도시로 인정받아 왔다. 계룡IC를 올라타면 호남고속도로,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통영대전고속도로, 당진영덕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통해 전국을 쉽게 오갈 수 있다. 국토 중심부에 위치한 계룡시가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전국을 연결하고 있는 셈이다.

계룡 시내를 통과하는 국도 1호선과 4호선은 충청권 주변 도시를 편리하게 이어준다. 대전시청, 세종시청까지는 30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국도 4호선 계룡시~서대전IC 구간(국도 4호선) 확장공사가 2022년 마무리되면 관저지구·도안신도시 등 대전 서남권 접급성이 매우 좋아질 전망이다. 계룡시~서대전IC(5.4㎞) 구간은 굴곡이 심한 S자 형태의 선형이 불량한 구간으로 교통사고가 빈발하고, 차량정체가 심했던 곳이다. 현재 공사 중인 계룡 두마~연산 간 국도 4호선 대체 우회도로 개설사업도 마무리되면 계룡 시내 교통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충청권 광역철도 계룡~신탄진 구간(1단계)이 오는 2024년 개통되면 계룡은 대전과 동일생활권으로 완전히 진입하게 된다. 기존 호남선 철도를 개량·확장하는 충청권 광역철도망은 대전 도시철도 1호선(용두역)과 2호선(가수원역)과 연결돼 대전 시내 곳곳을 쉽게 오갈 수 있다.

계룡시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국도 4호선과 광역철도망이 확충되면 서대전권의 교통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대전 접근성도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니신도시급 대실지구 아파트 본격 분양…4000여 세대 신주거타운 부상

계룡시의 교통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된 계룡 대실지구가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하면서 분양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계룡시 두마면 농소리와 금암동 일대에 조성되는 대실지구는 연면적 60만5359㎡ 규모의 미니급 신도시로, 1만1000명이 입주할 수 있는 4000세대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계룡시 중심에 들어서는 대실지구는 교통망이 뛰어난 데다 쾌적한 주거환경, 도보로 초·중·고교 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계룡·대전의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 지난 5월 대실지구에서 첫 분양에 나선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계룡시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마감되고, 계약도 조기 완료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다.

이에 따라 6월26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 ‘계룡 한라비발디 더 센트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7월 6일이 특별공급, 7일이 1순위, 8일이 2순의 청약일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에 중소형(전용면적 기준 59~84㎡) 905세대로 조성된다.

규모별로는 △59㎡A형 606세대 △72㎡A형 199세대 △84㎡A형 100세대다. 특히 1~2인 가구와 신혼부부에게 선호도가 높은 59㎡A형이 전체 물량의 67%를 차지한다.

이 아파트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은 대실지구 내 아파트 부지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 경쟁력을 갖췄다. 계룡중·고등학교의 도보 통학권에 공원 및 수변공간과 맞닿아 있어 쾌적한 웰빙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대형유통업체가 들어서게 되면 학세권, 역세권, 몰세권, 숲세권을 갖춘 쿼드러플 프리미엄을 가진 계룡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라 분양관계자는 "대전 인근 신흥 주거단지 및 투자처로 각광 받고 있는 계룡시는 KTX 호남선과 호남고속도로, 1번 국도, 4번 국도 등 편리한 교통여건으로 대전 접근성이 뛰어나다”며 “대전광역시 거주자와 계룡시내 노후 아파트 이전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계룡 한라비발디 더 센트럴의 경우 풍부한 녹지 환경과 각종 첨단시설 및 편의시설 등을 갖춘 데다 규모가 커 계룡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계룡시 부동산 관계자는 “계룡~대전 간 대중교통망이 확충되면서 대전 접근성이 좋아진 데다 아파트의 분양가가 저렴하게 책정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것 같다”며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 청약경쟁률이 말해주듯이 한라비발디 더 센트럴 분양 경쟁도 치열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