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임상1상서 '긍정 결과'

석지헌 기자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임상1상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1일 밝혔다.

AP통신과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4개 실험용 백신 중 첫 번째 백신에 대한 초기 실험에서 면역 반응을 이끌어냈다.

화이자는 45명의 건강한 실험 대상자 중 12명에게 10㎍, 12명에게 30㎍, 12명에게 100㎍의 백신을 각각 투여하고 나머지 9명에게는 플라시보(가짜 약)를 놔줬다. 10㎍과 30㎍을 각각 투여한 대상자에게는 한달여 뒤 두 번째 백신 접종을 했다.

그 결과 저용량 접종군과 중간 용량 접종군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기대할 수 있는 범위에서 면역 반응이 나타났다. 바이러스 기능을 무력화하는 '중화 항체가' 실제 코로나19에서 회복된 환자보다 1.8~2.8배 많이 생성된 것.

화이자 측은 이번 실험에서 절반 가량이 통증과 열, 수면장애 등의 부작용을 겪었지만 병원에 입원하거나 생명에 위협을 받을 정도의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다고 밝혔다. 다만 이번 실험 결과는 아직 전문가 심사를 거치지 않은 상태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