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키움증권, 컨센서스 상회 전망…목표가↑-현대차증권

이수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2일 키움증권에 대해 "PI 손익 회복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11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2분기 연결 순이이익은 컨센서스 1,107억원을 상회하는 1,575억원으로 예상했다. 지속적인 거래대금 증가와 함께 3월 이후 지수 회복에 따르면 PI 손익 호조로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현기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분기 평균 거래대금은 21조 8,000억원으로 1분기 15조원 대비 45% 증가한 수준으로 브로커리지 점유율 1위인 키움증권의 수혜가 가장 클 것"으로 분석했다.

2분기 별도 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302%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별도 트레이딩과 상품손익은 시장 지수 회복에 따라 1분기 손실의 60~70% 회복될 것으로 추정했다.

최근 사모펀드 관련 이슈가 불거지며 젠투 펀드 관련 손실도 예상했지만, 펀드 판매액 중 상당 부분이 이미 환매가 진행됐다는 점에 주목했다.

김 연구원은 "설정 잔액은 우려 대비 크지 않을 것"이라며 "이를 반영하더라도 2분기 호실적으로 인해 연간 감익 폭은 한자릿수로 타사 대비 양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