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NYT "농심 신라면블랙,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전 세계 라면 상위 11개 제품 중 농심 브랜드 4개 순위권
박동준 기자



농신 신라면블랙이 미국 뉴욕타임즈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선정됐다.

뉴욕타임즈의 제품 리뷰 사이트 '와이어커터'는 셰프, 작가, 평론가 등 7명의 음식전문가로부터 최고의 라면을 추천 받아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11개를 뽑았다. 이들이 꼽은 상위 11개 라면은 한국 제품은 4개, 일본 제품 6개, 싱가포르 제품 1개로 구성됐다.

평가단은 11개 제품 포장지에 적힌 표준 조리법대로 조리해 먹은 후 매긴 점수로 순위를 책정했다.

그 결과 신라면블랙은 1위를 차지했다. 뉴욕타임즈는 신라면블랙에 대해 "한국 1등 신라면의 프리미엄 버전"이라며 "설렁탕 후첨양념이 들어간 진한 소고기 육수와 적절한 매콤함, 슬라이스 마늘과 큼지막한 버섯 조각, 쫄깃한 면발이 주는 훌륭한 식감의 조합이 매력"이라고 평가했다.

신라면블랙에 이어 나머지 3개 한국 제품도 모두 농심 브랜드가 차지했다.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조합한 짜파구리가 3위, 신라면건면이 6위, 신라면사발이 8위에 올랐다.

농심 관계자는 "전 세계 라면 격전지인 미국시장에서 농심 브랜드의 좋은 평가는 곧 한국 라면의 위상과도 연결된다"며 "경쟁 우위의 맛과 품질, 생산시스템을 자랑하는 농심의 해외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K 푸드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