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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펫케어브랜드 '휘슬', 매출 1년전보다 176%↑

배변패드∙고양이모래 각각 188%, 86% 성장
이유나 기자



코로나19로 집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펫콕족'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용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WHISTLE)은 올해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6% 성장했다고 2일 밝혔다.

반려동물의 위생과 청결에 대한 중요성이 전보다 커지며 관련 제품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특히 휘슬에서 출시한 '반려동물 전용 샴푸 및 미스트'는 올해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4% 성장했다.

또 휘슬의 반려 동물 위생용품인 '리얼블랙배변패드'와 '리얼블랙샌드'는 각각 188%, 86% 성장했다. 반려견의 산책 빈도가 줄어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위한 간식 소비 역시 늘어났다.

지난해 7월 출시한 휘슬의 '덴티스마일 덴탈츄'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올해 2월부터 5월까지의 월 평균 매출액이 1월 대비 67.5% 성장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매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되는 트렌드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반려동물과 같이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관련 용품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휘슬은 반려동물 변화 추세에 맞춰 반려인과 반려동물에 필요한 제품 개발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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