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필립스그룹-㈜로벤, 글로벌 무인서비스 시장 공략

권혜민 기자

(사진=필립스그룹) 방승호 필립스그룹 회장(왼쪽)과 이성욱 주식회사 로벤 회장.

필립스그룹(회장 방승호)은 ㈜로벤(회장 이성욱)과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활성화가 예상되는 글로벌 무인서비스 시장 공략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두 기업은 필립스그룹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로벤의 주력사업인 자동판매기를 중심으로 필립스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럽과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기로 합의했다.

필립스그룹은 1892년 영국 버밍엄에서 설립된 전기자동차 분야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128년의 브랜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국내 관계사와 협업을 통해 배터리 개발 등 퍼스널 모빌리티 시대를 주도하고 있다.

국내 무인 서비스기기 분야의 ㈜로벤은 자동판매기 생산 및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대로템과 공동으로 신고속열차(KTX2) 자동판매기를 개발하는 등 철도서비스에도 집중하고 있다.

방승호 회장은 “퍼스널 모빌리티 사업과 함께 로벤의 자동판매기를 접목시킬 경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욱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미래 상품 개발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혜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