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콘루프, 브릿지 라운드로부터 60억원 투자 유치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등 7개 투자사 참여…누적 투자금 160억원 달성
김태환 기자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키움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키움인베스트먼트, 다날홀딩스, 케이클라비스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패스파인더에이치 등 7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이 중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은 1,200억원 규모로 조성한 핀테크혁신펀드의 투자 대상 업체 중 하나로 아이콘루프를 선정해 최근 직접투자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콘루프는 지난해 시리즈 A에 이어 브릿지 라운드 투자 유치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160여억원 규모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아이콘루프는 개발 중인 DID 플랫폼인 ‘마이아이디’ 기반의 서비스 출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3분기 상용화 예정인 마이아이디 서비스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으며, 금융권에서 실명인증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신뢰도 높은 신원인증에 대한 필요가 커진 현 시점에서 금융권을 중심으로 시장을 선점한 뒤 점차 DID 적용 사업 범위를 넓히며 매출 규모를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