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남아공 기반 다국적 통신사 MTN, 화웨이 5G 장비 채택

황이화 기자

사진제공 = 화웨이

남아프리카공화국 기반 다국적 통신 그룹 MTN이 5G 네트워크 장비를 채택했다.

화웨이는 아프리카 일대 국가에 통신 서비스를 제공 중인 MTN이 화웨이 5G 모바일 네트워크를 요하네스버그, 케이프 타운, 블룸폰테인, 포트 엘리자베스 등 남아프리카공화국 주요 도시에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화웨이는 여러 대역을 활용해 2.1GHz, 3.5GHz 및 28GHz 주파수 대역의 5G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2.1GHz 에는 다이내믹스펙트럼쉐어링(Dynamic Spectrum Sharing, DSS)이 사용됐다.

MTN은 화웨이의 대용량 다중입출력장치(Massive MIMO)를 사용해 요하네스버그에 5G를 구축했다. 이 기술은 4K 비디오, 멀티 앵글 동영상,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서비스 등 높은 주파수 대역망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을 지원한다.

MTN은 보다 넓은 지역에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1GHz에 4G와 5G 사이에 다이내믹스펙트럼쉐어링 솔루션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MTN은 2.1GHz에서 더 낮은 주파수 대역의 특징을 사용할 수 있어 더 넓은 5G 커버리지 확보가 가능해졌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MTN과 화웨이는 5G 상용화를 알리는 미디어 행사를 유튜브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진행하며 요하네스버그의 여러 장소에서 속도 성능 테스트를 했다.

다운로드 속도는 600Mbps 이상을 기록했고 지연시간은 15밀리세컨드였다. 언론사가 직접 측정한 성능 테스트에서 다운로드 최대 속도는 700Mbps 이상, 업로드 최대 속도는 100Mbps 이상을 기록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기반 다국적 통신사 MTN 홈페이지 갈무리 / 사진 = 머니투데이방송

스폰 판 화웨이 남아프리카공화국 CEO는 "MTN은 5G 네트워크에 다이내믹스펙트럼쉐어링을 적용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첫 번째 통신사가 됐다"며 "이 기술을 통해 4G와 5G 서비스 요구사항에 따라 주파수 조정을 밀리초 내 할 수 있어 주파수 사용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오바니 치아렐리 MTN 남아프리카공화국 최고기술정보책임자는 "5G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국가 경제와 디지털 전환 목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5G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