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캠핑 열풍에...SSG닷컴 미니 알비백 덩달아 '인기'

코로나 여파 캠핑 굿즈 인기
미니 알비백도 맘카페 중심 입소문
이유나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소비자들이 캠핑으로 눈을 돌리면서, 최근 SSG닷컴이 하겐다즈와 함께 협업한 '미니 알비백'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알비백은 SSG닷컴의 새벽배송용 보냉가방 이름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이 하겐다즈와 함께 진행한 미니 알비백 증정 6월 이벤트는 준비했던 2만개를 모두 소진하며 인기를 끌었다.

예상 외로 인기를 끌자 SSG닷컴과 하겐다즈는 지난달 29일부터 수량 1만개를 더 준비해 추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보냉백인 미니 알비백은 캠핑이나 피크닉 용품으로 맘카페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더 인기를 끄는 분위기다. 맘카페에는 아기들 이유식을 넣어다니기 좋다는 인증글들이 올라온다.


[사진설명] 맘카페에 올라온 '미니알비백' 후기 인증글.

SSG닷컴 관계자는 "그동안 타사와 협업했던 굿즈용품 중 가장 반응이 좋은 편"이라며 "캠핑이나 피크닉 갈때 유용하다는 의견들이 나오면서 인기를 끈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번 미니 알비백은 기존 알비백의 용량 대비 20%로 줄여 9L의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하겐다즈 파인트 아이스크림이 6개 정도 들어가는 크기다.

알비백은 SSG닷컴의 '새벽배송'을 시장에 안착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일등공신으로 불린다. 다른 새벽배송 업체들이 스티로폼 박스를 배송에 이용할 때, SSG닷컴은 알비백을 제작해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재사용이 가능한데다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SSG닷컴 측은 "초반 알비백을 내놨을 당시 고객센터에 '갖고 싶다'는 요청이 많이 들어와, 한시적으로 판매를 한 적도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한편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지만 여전히 해외여행이 어려운만큼, 알비백 뿐 아니라 캠핑용품들은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각 회사들도 여름용 프로모션 제품으로 캠핑 굿즈를 만들어 시장에 대응하고 있는 추세다.

앞서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내놓은 '서머레디백', 할리스가 내놓은 여름 프로모션 상품 '멀티 폴딩카트' 등은 캠핑 굿즈 인기에 힘입어 구매 대란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