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에 부는 문화 바람'…관광지 버스킹, 굽이길, 박경리시낭송 대회, 수요인문학 등

신효재 기자



원주시에 새로운 문화 바람이 불고 있다. 원주 곳곳에어 음악과 문학, 굽이길 걷기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다.

2020년 음악여행 버스킹 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간현관광지, 오후 2시 강원감영 앞에서 4일부터 펼쳐지며 강원감영 앞 공연에는 한국관광공사 지원을 받아 지역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0년 음악여행 버스킹은 오는 11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악기,노래, 댄스, 마술 등을 선보인다.

'원주굽이길 함께걷기'는 이달 첫째,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둘째, 넷째 주 수요일은 8월부터 진행한다.

첫 '원주굽이길 함께걷기'는 무료이며 4일 오전 8시 배말타운아파트 앞 원주천 둔지에서 출발해 11.5km 100고개길에서 펼쳐진다.

박경리문학공원에서는 8월14일 박경리문학공원에서 '전국 박경리 시낭송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토지시낭송회가 주관하며 15일~25일 접수받는다.

참여방법은 '버리고 갈 것만 남아서 참 홀가분하다' 박경리 작가의 시집 중 한편을 배경음악 없이 녹음해 제출하면 된다.

원주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8월 수요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자는 7일 오전 10시 홈페이지로 선착순 모집하며 8월에는 한정주 작가의 '신화로 읽는 역사' 강연이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총 4회 진행된다.

한편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도서관이 없느ㄴ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책꾸러미 서비스'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원주시 역사박물관(관장 박종수)은 제2회 고대도시 원주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원주 소재 문화재 및 자연유산을 주제로 유적, 여행, 추억사진 등 작품수 제한 없이 출품가능하며 출품료는 무료다.

희망자는 9월7일~21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외에는 무실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민병인)가 새마을지도자 무실동협의회와 무실동 10여개 자생단체가 동참한 가운데 백일홍 꽃바들 조성하기도 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