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박능후 "소규모 감염 확산세…스스로의 방역이 중요"

박미라 기자





정부가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은 통제 가능한 수준이지만 '소규모 감염' 계속되고 있어 개인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6일 중대본 오전 회의에 앞서 모두발언을 통해 "국내에서 발생한 감염은 통제 가능한 수준이지만 소규모 감염이 발생하고 있다"며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사례도 조금씩 증가해 '스스로의 방역'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정부가 감염경로 파악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지만 감염 경로가 명확하지 않은 감염이나 무증상 감염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최선의 방역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중대본 회의에선 그간 역학조사에서 드러난 방역수칙 준수사례와 시사점 대한 논의도 이뤄진다. 앞서 쿠팡 물류센터와 덕평 물류센터 확진자 발생 사례에서 방역수칙 준수로 확인된 효과를 확인한다.

박 장관은 "5월 부천 쿠팡 물류센터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출·퇴근 시간과 식사 시간이 한꺼번에 몰렸지만 6월 덕평 쿠팡 물류센터에서는 시간적·공간적 분산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덕평 물류센터의 경우 셔틀버스에 (정원의) 반만 탑승시키고 구내식당은 칸막이와 지그재그 앉기 등을 실천했다. 종사자도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을 지키고 확진자도 증상 이틀만에 검사를 받았으며, 그 결과 덕평에서는 접촉자 200여명 중 추가감염이 1건도 없었다.

박 장관은 "관리자와 종사자가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켰을 때 고위험시설에서도 감염 확산을 방지할 수 이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각 지자체에서 이같은 우수 사례를 참고해 방역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바란다"고 말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