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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PLCC '스마일카드' 100만장 돌파 눈앞

"언택트 쇼핑에 최적화…20대 회원 결제액 증가세 두드러져"
이충우 기자

현대카드는 이베이코리아(이하 이베이)와 함께 운영 중인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인 '스마일카드'가 발급 2년 만에 100만 매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고 6일 밝혔다.


2018년 6월 출시된 스마일카드는 올해 6월 말 기준, 누적 발급 매수 90만 매를 넘어섰다. 이 같은 실적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한 기업 전용 카드상품(PLCC)이 불과 2년 만에 거둔 실적이라는 점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로 평가된다. 이용 실적도 크게 늘었다. 스마일카드의 올해 1분기 결제 금액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1배 늘었고, 결제 건수 역시 2.3배 증가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빠르게 도래하고 있는 언택트 시대에 스마일카드는 최강의 온라인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로 손꼽힌다며 "스마일카드는 G마켓과 옥션 등 이베이 산하 오픈마켓은 물론 CJ오쇼핑, Hmall, 마켓컬리, 요기요, 야놀자 등 스마일페이가 탑재된 업계 대표 가맹점에서 기본 적립률의 최고 7배에 가까운 이용금액의 2%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반 가맹점에서도 기본 적립률의 3배가 넘는 결제금액의 1%를 쌓아준다"며 "적립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을 비롯한 모든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한도나 조건 등의 제한 없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마일카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언택트 쇼핑에 가장 친화적인 20대 회원들은 결제액 증가세가 눈길을 끌었다.

올해 1분기 20대 남성의 스마일카드 결제액은 작년 1분기 대비 2.8배, 20대 여성은 2.5배 증가해 전 연령대에서 증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 스마일카드 회원들은 각종 식품을 중심으로 e쿠폰과 주방가전, 생활가전, 노트북/PC 등을 구매하는데 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공식품과 주방가구 등의 구매가 크게 늘어나는 특징을 보이기도 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스마일카드는 출시 2년 만에 최고의 언택트 금융상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며 "앞으로도 이베이와 함께 스마일카드 회원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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