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토트넘’ 손흥민-요리스, 팀 동료끼리 충돌한 이유는?

문정선 이슈팀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과 골키퍼 요리스가 경기 중 언쟁을 벌이는 모습이 포착돼 그 이유에 관심이 쏠렸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는 7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튼과의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전반을 앞선 채 마쳤지만, 선수단이 라커룸으로 향하는 상황에서 골키퍼인 요리스가 손흥민을 향해 뛰어가 다그치듯 강하게 밀쳐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손흥민도 이에 지지 않고 맞섰다.

위고 요리스는 수차례 인터뷰에서 손흥민을 언급할 만큼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으며, 골키퍼가 같은 팀 공격수에게 분노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문제의 발단은 전반전 추가시간에 있었다. 토트넘이 역습을 도모하던 과정에서 공이 끊겼고 곧바로 에버튼이 반대로 역습을 시도해 히샬리숑의 슈팅까지 이어졌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가장 위험한 장면 중 하나였다.

그 공격이 차단된 것이 하프라인 근처였는데, 요리스 골키퍼는 손흥민이 낙담하고 포기할 게 아니라 빨리 후방으로 내려와 수비를 도왔어야한다는 취지로 화를 냈다.

실제 요리스 골키퍼는 분노했던 이유를 묻는 현지 언론들의 경기 후 질문에 "하프타임 종료 몇 초 전에 발생한 찬스 때문"이라며 그때 상황을 인정했다.

그러나 요리스는 "이것은 라커룸 안에서 벌어지는 일이고 그저 축구의 일부분이다. 손흥민과 나 사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그의 말처럼 두 선수는 후반전 시작과 함께 손을 맞잡으며 다시 의기투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관련해 모리뉴 감독 역시 경기 후 인터뷰에서 "내게는 아름다운 장면으로 보였다"면서 "만약 누군가를 비판하려 한다면, 나를 비판하라"고 두 선수를 감쌌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