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안재현 SK건설 사장 "우즈벡과 전략적 협력관계 강화" 외 2건

고장석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안재현 SK건설 사장 "우즈벡과 전략적 협력관계 강화"

SK건설이 우즈베키스탄의 국영 석유 가스공사인 UNG와 6억 달러 규모 정유공장 현대화 사업의 '설계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켄트에서 남서쪽으로 437km 떨어진 곳에 있는 부하라 정유공장을 개선해 친환경 규격으로 전환하는 사업입니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장기적 관점에서 UNG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자체 보유한 친환경 기술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가 조화된 사업모델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안윤수 신성이엔지 대표 "클린룸 노하우로 양·음압 시설 개발"

신성이엔지는 의료서비스 업체 아바타메드와 함께 삼성서울병원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했습니다.

임시 선별진료소는 의료진과 방문자가 완벽하게 분리된 상태에서 검진과 검체 채취를 할 수 있는 에어 텐트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안윤수 신성이엔지 대표는 "클린룸 산업에서 축적된 공기 청정 기술을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양·음압 시설을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

3.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 "여름철 안정적 전력수급에 만전"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이 국내 최대 규모의 화력발전 단지인 태안발전본부를 시작으로 여름철 전력수급 대비 현장 행보에 나섰습니다.

김병숙 사장은 전력수급 비상 대응 시스템과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방역 활동을 점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사장은 "무더운 여름철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안전을 기반으로 한 철저한 설비 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