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노영민 비서실장 "반포 아파트도 이달 내 팔겠다"

"가족 거주문제 해결되는 대로 처분…국민 눈높이 못 미쳐 송구
김현이 기자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사진=뉴스1>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8일 자신의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를 둘러싼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이달 내 이 아파트를 처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노영민 실장은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의도와 다르게 서울의 아파트를 남겨둔 채 청주의 아파트를 처분하는 것이 서울의 아파트를 지키려는 모습으로 비쳐 국민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했다"면서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노 실장은 앞서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참모진에게 '1가구 1주택'을 권고하면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던 2채의 아파트 중 청주시 소재 아파트를 매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

노 실장은 청주시 소재 아파트가 지난 일요일 매매됐다고 알리면서 "서울 소재 아파트에는 가족이 실거주하고 있는 점, 청주 소재 아파트는 주중대사, 비서실장으로 재직하면서 수년간 비워져 있던 점 등이 고려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족의 거주 문제가 해결되는 대로 이달 내에 서울 소재 아파트도 처분키로 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저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엄격히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