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FDA, 아이코스 '위험저감 담배제품' 인가..."공중보건 향상 기여"

박동준 기자

thumbnailstart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자사의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에 대해 일반 담배에 비해 '위험저감 담배제품'(Modified Risk Tobacco Product)으로 마케팅 인가를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FDA는 아이코스의 인체 유해물질 노출 감소가 공중보건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판단했다.

위험저감 담배제품(MRTP) 인가에는 '노출 저감'과 '위험 저감'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이번에 필립모리스가 받은 인가는 노출 저감에 해당한다. 필립모리스는 향후 위험 저감 인가를 위해 추가적으로 FDA와 협의할 예정이다.

아이코스는 미국 FDA의 위험저감 담배제품 마케팅 인가를 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전자담배 제품이 됐다.

이번 FDA의 결정으로 필립모리스는 미국에서 아이코스 마케팅 과정에서 '담뱃잎을 태우지 않고 가열해 유해물질 발생이 현저하게 감소'라는 문구를 쓸 수 있게 됐다. 또한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일반담배에서 아이코스로 완전히 전환한 흡연자에겐 유해물질의 인체 노출이 현저하게 감소'한다는 표현도 할 수 있다.

또한 FDA는 아이코스가 기존 담배 사용자들과 비흡연자 모두의 공중보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실증했다고 밝혔다.

앙드레 칼란조풀로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회장은 "FDA의 결정은 공중보건 역사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며 "과학에 기반한 규제는 흡연을 지속하려는 성인 흡연자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