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반기 글로벌 경제 U자형 회복…美·中 주식 관심↑"

SC제일은행, '2020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 발표
허윤영 기자



SC제일은행이 2020년 하반기 핵심 투자 테마를 '항해(航海), 격랑 속 기회 찾기(Navigating the Recoveries)'로 정했다.

SC제일은행은 9일 자산관리(WM) 고객을 위한 '2020년 하반기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올해 상반기 금융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큰 폭의 변동성을 경험했지만, 주요국 정부와 중앙은행이 전례없는 수준의 정책을 내놓으며 빠른 회복세를 나타냈다고 분석했다.

하반기 시장에 대해서는 각 국의 대규모 부양책에 힘입어 글로벌 경제가 U자형으로 완만한 회복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미국일부 지역, 신흥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 △미국 대통령선거, 미-중 대립등 지정학적 리스크 요인들을 주요 변수로 꼽았다.

SC제일은행은 시장변동성에 대비하는 동시에 경기회복국면에 나타나는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하반기 투자의 성공요건이라고 강조했다.

하반기에는 주식자산의 우수한 성과를 예상했다. 미국, 중국, 유로존 주식에 대한 선호의견을 제시했다.

채권의 경우 제로금리시대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이 매력적인 채권(회사채 및 신흥시장 채권)을 확보할 것을 조언했다. 또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금융시장 환경에서 금(Gold)이 위험을 줄이는 투자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장(전무)은 "경기 회복기대와 강력한 정책대응이 위험자산 투자에 분명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지만 하반기 투자환경에는 불확실성 역시 지속되고 있다"며 "투자자들은 변동성의 파고를 넘는동시에 적극적으로 투자의 기회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