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H공사, 중구에 '인쇄 스마트앵커 시설' 건립…지하5층 지상12층 규모

창업클러스터와 산업거점시설의 조성을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
이지안 기자

중구 ‘인쇄 스마트 앵커’ 조감도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중랑구 ‘패션봉제 스마트앵커 시설’, 마포구 ‘출판․인쇄 스마트앵커 시설’에 이어 이번에는 중구와 함께 지하5층 지상12층 규모의 ‘인쇄 스마트앵커 시설’을 건설한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는 중구청사 맞은편 마른내로 85-5 일원에 ‘기획-생산-유통’ 단계를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지하5층~지상12층, 총 연면적 약 11,195.04㎡ 규모의 인쇄 스마트앵커시설을 건립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쇄 스마트앵커시설의 총 사업비는 토지비를 포함해 324억원 규모로 2023년 완공 및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SH공사는 중구 의회 승인을 거처 본 계약을 체결하는 대로 △연구개발(R&D)시설 △시제품 제작실 △인쇄업체 입주공간 △공용 장비실 △주차장 등이 포함된 인쇄 스마트앵커 시설 건립에 본격 착수하고 시설완공 후에도 중구청과 협업을 통해 소공인 입주지원 및 시설물 관리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번 스마트앵커 건립을 추진하기 위해 중구가 채택한 위탁개발 사업방식은 지자체 등의 재정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공유지에 공공사업자(SH공사 등)가 자금을 선투입하여 개발한 후 일정기간 동안 관리·운영하며 임대수익을 통해 사업비를 상환 받는 제도이다.

SH공사 김세용 사장은 “중구 인쇄스마트앵커는 중랑의 패션봉제, 마포의 출판 및 인쇄 스마트앵커에 이은 스마트앵커 건립 3호 사업으로, 특히 중구청사 일대에 추진 예정인 SMP(서울 메이커스 파크) 사업 및 세운재정비사업과 연계를 통해 창업클러스터와 산업거점시설의 조성을 통한 청년일자리 기반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