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3살 딸 집에 둔 채 애인과 8일 여행 떠난 엄마 ‘아이는 결국…’

백승기 기자



3살 된 딸을 집에 둔 채 애인과 8일간 여행을 떠난 엄마가 경찰에 붙잡혔다.

8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딸 노아(3)를 일주일 넘게 집에 홀로 방치해 숨지게 한 혐의로 친모(24) 카케하시 사키가 지난 7일 체포됐다.

2017년 남편과 이혼한 뒤 아이를 홀로 키워왔다는 카케하시는 지난달 13일 아이가 갑자기 숨을 쉬지 않아 병원에 데려갔지만 사망했다고 초기 조사 때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케하시는 아이가 아팠지만 치료할 돈이 없었 병원에 데려가지 못했다고 진술했지만 노아 양의 부검결과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부검결과 노아양의 사망 원인은 탈수증과 굶주림으로, 사망 당시 체중이 또래보다 3kg이나 적었다. 또 아이의 몸 지방층은 얇아졌으며, 가슴샘도 위축돼 있었다. 조사관은 이는 “주로 아이가 학대 혹은 방치됐을 때 나타나는 전형적인 상태”라고 설명했다.

카케하시는 딸에 대한 방치 혐의를 인정하며 8일 동안 집을 비우고 남자친구 집에 가 있었다고 진술했다.

진술 과정에서 사키는 아이를 집에 혼자 나눠도 괜찮다고 생각했다며 딸이 사망할 줄은 전혀 예상치 못했다고 전했다. 사키의 진술에 따라 경찰은 평소에도 그가 딸아이를 자주 내버려뒀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실제로 그동안 노아는 등록했던 어린이집에 1년 넘게 나오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